선생님들, 질문이 있습니다!
지금 고2독서-사실적 읽기-설명방법에 대해 수업하고 있는데요,
주석 교과서에 '유추'에 대한 설명이 동의가 안 되어서요ㅜ
저는 유추의 핵심은 '추론'이라고 생각했는데 교과서에서는 유사성에 근거에 '빗대어' 설명하는 것까지도 유추로 보더라구요.
예를 들면, <이렇게 선별한 체리는 ~~, 돗자리를 펼쳐놓고 햇볕을 받도록 한다. 이는 한국에서 가을에 고추를 말리는 광경과 흡사하다.> 이걸 유추로 보더라고요.
이걸 유추라고 볼 수 있는 건가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음.. 그건 '설명방법' 유추가 아닐까요?
선생님이 말씀하신 추론은
'논증방법' 유추겠죠.
설명방법-정의 예시 분석 분류 유추...
논증방법-연역 귀납 유추 가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