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 reply

The message has the following error or errors that must be corrected before continuing:
Warning: this topic has not been posted in for at least 120 days.
Unless you're sure you want to reply, please consider starting a new topic.
Attachments: (Clear attachments)
Restrictions: 6 per post (6 remaining), maximum total size 29.30 MB, maximum individual size 19.53 MB
Uncheck the attachments you no longer want attached
Click or drag files here to attach them.
Other options
Verification:
Please leave this box empty:
스팸을막는답은국어입니다.국어라고입력하세요:
Shortcuts: ALT+S post or ALT+P preview

Topic summary

Posted by 익명
 - Apr 09, 2023, 06:41 PM
음.. 그건 '설명방법' 유추가 아닐까요?

선생님이 말씀하신 추론은

'논증방법' 유추겠죠.

설명방법-정의 예시 분석 분류 유추...
논증방법-연역 귀납 유추 가추...
Posted by 익명
 - Apr 09, 2023, 06:41 PM
선생님들, 질문이 있습니다!
지금 고2독서-사실적 읽기-설명방법에 대해 수업하고 있는데요,
주석 교과서에 '유추'에 대한 설명이 동의가 안 되어서요ㅜ

저는 유추의 핵심은 '추론'이라고 생각했는데 교과서에서는 유사성에 근거에 '빗대어' 설명하는 것까지도 유추로 보더라구요.
예를 들면, <이렇게 선별한 체리는 ~~, 돗자리를 펼쳐놓고 햇볕을 받도록 한다. 이는 한국에서 가을에 고추를 말리는 광경과 흡사하다.> 이걸 유추로 보더라고요.
이걸 유추라고 볼 수 있는 건가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