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 reply

The message has the following error or errors that must be corrected before continuing:
Warning: this topic has not been posted in for at least 120 days.
Unless you're sure you want to reply, please consider starting a new topic.
Attachments: (Clear attachments)
Restrictions: 6 per post (6 remaining), maximum total size 29.30 MB, maximum individual size 19.53 MB
Uncheck the attachments you no longer want attached
Click or drag files here to attach them.
Other options
Verification:
Please leave this box empty:
스팸을막는답은국어입니다.국어라고입력하세요:
Shortcuts: ALT+S post or ALT+P preview

Topic summary

Posted by 익명
 - Apr 09, 2023, 06:36 PM
그 단원의 학습목표가 비유와 상징이니, 소설을 부분으로 나눠 모둠별로 비유적 표현이 드러난 곳을 찾아 전지에 적게 하고, 갤러리워킹 등으로 다른 모둠에게 설명하게 하는 수업 도 재미있었습니다.
Posted by 익명
 - Apr 09, 2023, 06:36 PM
정지극으로 소설의 한 장면씩을 표현해보게 하면 재미있습니다.
그 뒤에 소설 속 등장인물에게 질문 만들기를 한 뒤에, 핫시팅으로 소설 속 주인공의 입장에서 대답해보게 하면 좋습니다.
Posted by 익명
 - Apr 09, 2023, 06:36 PM
설을 아이들에게 나누어서 설명하게 하는 것은 어떨까요? 혹시 경험해보신 분 있으실까요~~~?
Posted by 익명
 - Apr 09, 2023, 06:36 PM
선생님들~ 혹시 천재(박) 1단원 소설 <고무신> 수업을 좀 더 재밌게 할 수 있는 방법 있으실까요?
시는 짧아서 괜찮은데... 소설은 길어서.. @,@;
늘 수업이 길고 지루하게 마무리되는 것 같아서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