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 reply

The message has the following error or errors that must be corrected before continuing:
Warning: this topic has not been posted in for at least 120 days.
Unless you're sure you want to reply, please consider starting a new topic.
Attachments: (Clear attachments)
Restrictions: 6 per post (6 remaining), maximum total size 29.30 MB, maximum individual size 19.53 MB
Uncheck the attachments you no longer want attached
Click or drag files here to attach them.
Other options
Verification:
Please leave this box empty:
스팸을막는답은국어입니다.국어라고입력하세요:
Shortcuts: ALT+S post or ALT+P preview

Topic summary

Posted by 익명
 - Mar 01, 2023, 11:46 AM
주4단위 고2 문학이었구요,
일주일에 4번 든 수업에서 2회이상 3줄이상 쓰라고 하였어요(학력이 좀 낮은 학교여서-5줄정도로 늘려도 좋을듯)
평가는 기록의 횟수와 분량 성실도로 했구요,
의외로 다른 수행에 비해 변별이 확실하게 잘 되었던 영역이었습니다.
세특에 써줄 내용도 개별적으로 많았어요
교사로서 좋았던 점은 내 수업에서 아이들은 어떤 배움을 얻고 있는가, 오늘의 수업에서 내가 놓치고 있던 부분, 의도와 달랐던 부분, 다시 살피고 조치를 취해야할 부분(모둠활동 등)에 대한 구체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배움일기의 경우 그때 그때의 수업성찰이 중요한 것이라 밀려쓰지 않는 것을 가장 중요한 요소로 강조했는데요,
월요일  수업 시작 전에 문학부장에서 공책을 펴서 교탁위에 올려 놓으라고 시켜놓고- 아이들 활동을 시킨 후에 빠르게 도장 컷-을 해주었습니다. 그리고 잘 쓴 아이들은 따로 사진을 찍거나 이따가 다시 돌려주겠다고 하고 걷어가기도 했구요. 좀더 차분하게 정독하면 더 좋겠다는 생각은 하였어요.
배움일기1.jpg배움일기2.jpg배움일기3.jpg배움일기4.jpg   
Posted by 익명
 - Mar 01, 2023, 11:43 AM
혹시 배움노트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시는 선생님 계실까요?
 활용팁과 수행평과와의 연계여부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오랜 휴직 후 인문계고 2학년 문학수업에 배움노트를 활용하고 싶은데, 구체적인 방안이 잘안 떠오르네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