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 reply

Attachments: (Clear attachments)
Restrictions: 6 per post (6 remaining), maximum total size 29.30 MB, maximum individual size 19.53 MB
Uncheck the attachments you no longer want attached
Click or drag files here to attach them.
Other options
Verification:
Please leave this box empty:
스팸을막는답은국어입니다.국어라고입력하세요:
Shortcuts: ALT+S post or ALT+P preview

Topic summary

Posted by 익명
 - Aug 16, 2024, 09:05 AM
제 경우에는 학생들에게는 상호평가지로 발표 함께 평가하게 했어요. 학생들 상호평가지는 국어과 평가계획에 나와 있는 평가요소를 함께 제시하여 평가하였습니다.

그리고 학교에 있는 태블릿 피씨로 발표 영상도 녹화하였어요. 교실 뒷편에 각도 조절해서 공정한 평가를 위해서 녹화한다고 이야기하고 했어요.

바로 바로 채점하고 혹시라도 의문 사항이 생기는 학생이나 저도 기억이 잘 안 나는 학생은 다시 보고 채점하였습니다.
Posted by 익명
 - Aug 16, 2024, 09:05 AM
발표 수행평가를 처음으로 진행해 보려고 하는데, 현장에서 바로 채점하는 경우는 처음이라 선생님들의 도움을 구합니다~

성취기준은 '핵심 정보가 잘 드러나도록 내용을 구성하여 발표한다'이고, 남자 중학교 2학년 학생들입니다!

진행상의 유의사항이나 채점 기준 등이 있으면 공유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채점 기준은 당연히 수업 재구성을 통해 제 수업에 적합하게 바꿀 것이라 그대로 적용할 것은 아니고, 현장에서 바로 채점 가능하도록 용이한 기준표를 어떻게 작성하시는지 궁금해서 여쭤봅니다!)